[숲속의작은친구들/바부르마트] 히야시충가 메뉴얼 KOR

November 21, 2016

히야시충가TF [냉장 곤충 사육 기기]란?
히야시충가[냉장 곤충 사육 기기]는 곤충 사육시 가장 문제가 되는 온도 관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간이 냉난방 기능을 가진 사육 기기입니다.
곤충사육실에서 냉매의 프레온 가스 압축기 등을 이용하지 않고 펠티어 소자를
사용하여 저비용, 저전력, 낮은 소음, 낮은 환경 부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안전상의 주의!
01. 수리 기술자 이외의 사람은 분해, 수리, 개조 등은 절대로 하지 마십시오. 화재, 감전, 부상의 원인이 됩니다.
02. 감전의 우려가 있으므로 청소시에는 플러그를 뽑아주세요.
03. 전원의 콘센트는 아래로 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히야시충가 [냉장 곤충 하우스]는 곤충 교육/사육용 기기입니다. 식품이나
      약품 등의 보관에 적합하지 않으니 공용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04. 변형, 파손의 우려가 있으므로 본체에 충격을 가하지 마십시오.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공기 흡입구, 배기구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방열을 위한 사이드 방열판 주변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도록 설치하시고 기기를 실내 튼튼하고 평평한 곳에 설치하여 주십시오. 이동할 때는 내부의 내용물을 밖으로 빼내어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설치 및 운전/사용까지...
01. 포장 외부에 인쇄되어 있는 설명과 같이 본체를 꺼낸 다음 평평하고 안정된 장소에 본체를 설치하십시오.
02. 전원코드 부분이 본체의 오른쪽을 향하도록 설치 전원은 220V 콘센트에서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110V 사용 시 별도 변환 기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03. 전원을 켜신 후 +/-버튼으로 원하는 온도로 설정하세요.
04. 문을 닫고 디지털 표시가 되는 모듈의 내부 온도가 설정온도에 가까워지는 것을 확인하십시오.
05. 설정한 온도가 되기 위해서는 사용 환경 온도에 따라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매우 더운 날씨(40℃ 등)에는 그보다 -10℃(30℃) 이하로 설정하여도 온도가 식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부의 공기가 순환될 수 있도록 내부 적재를 변형해 주시길 바랍니다.
06. 몇 시간 온도를 확인해주며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한 이후 사육 케이스와 균사 병 등을 적재하시길 바랍니다.
07. 작동되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사용상의 주의”를 숙지하신 후에 의문점이 생기면”대리점”에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01. 냉난방시 열 교환용 모듈(Heat Sink)에 팬의 바람을 보냅니다. 외부의 공기 흡입구에 먼지 막이 필터가 있어 먼지에 의한 막힘 시에 냉난방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효율성이 떨어질 때는 필터를 점검하고 더러운 경우는 필터를 청소하십시오.
팬의 물체가 끼이거나 하면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점검 청소시 내부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며 또한 콘센트의 트래킹 쇼트에 의한 화재 등에 충분히 주의 바랍니다.

02. 곤충류는 산소 소비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1일~3일에 1번 정도 문을 열어 환기시키며 충분한 공기를 섭취합니다. 한창 발효 중인 매트 등은 산소소비량이 많아지므로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포유류와 조류 등 산소 소비량이 많은 것을 내부에
사육하시는 것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내부에 너무 많은 용기나 병을 적재하였다면 냉난방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며 내부의 공기 순환이 방해되어 온도 편차가 쉬워지므로 적당한 적재를 권장 드립니다.

03. 냉방하는 것은 난방보다 어렵고, 조건에 따라서는 생각 외로 냉각이 되질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내 온도가 40℃의 공간이라면 온도를 15℃ 또는 20℃로 설정해도 한계 기준이 되는 “사용 환경온도 -10℃”즉 30℃밖에 내려가질 않습니다.
고장이 아닙니다. 밀폐에 따른 냉난방 효율이 올라가기에 자주 문을 여는 것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04. 습도가 높은 여름의 냉방시에는 내부 팬 아래에 결로가 쌓입니다. 물받이가 설치되어 있기에 밀봉시에는 적당히 물을 비워주시길 바랍니다. 이때 내부의 습도는 100%에 가까워집니다. 높은 습도에서도 장수풍뎅이, 사슴벌레류에 악영향을 주지 않지만
사육 케이스의 구멍이 아주 작은(1mm 이하)에서는 결로에 의해 막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바에 셔터를 사용 시에는 이러한 문제가 없습니다만 냉방시 내외의 온도차가 매우 큰 경우, 드물게 벽면의 결로 등이 생길 수도 있다고
생각해보면 결로가 나서 표면을 적시는 피해를 막을 필요가 있는 경우가 생기므로 적절히 닦아냅니다. 모듈의 옆면이 부 외부에 물이 나오는 곳을 막지 마시며 고무마개를 제거한 이후 적절히 물그릇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05. 투명도어(Door)는 본체 내외의 습도 조건에 따라 성애가 찰 수 있습니다.

06. 이 제품은 냉장고가 아닙니다. 식품을 저장하지 마십시오.

07. 에너지 절약을 위해 설정온도에 가까워지면 팬의 작동이 멈추게 됩니다.

08. 온도가 디지털 표시에 "E1"로 뜬다면 외부 냉각 팬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모듈 팬을 청소하여 충분한 환기를 하세요.)
09. 온도가 디지털 표시에 "E4"로 깜빡이면 모듈 내부 제어회로에 이상이 발생하고 있으니 사용을 중지하시고 연락 바랍니다.

 

 

 

 

제품 성능
01. 온도 설정을 하면 모듈의 자동제어에 의해 10℃에서 40℃ 사이에서 냉난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매우 더운 때(35℃ 이상 등)은 냉각 조건이 엄격해 온도가 떨어질 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냉방 성능은 외부 온도 -10℃ 정도이며, 까다로운
때는 가급적 문을 닫아 밀폐시켜주어 자주 열지 말아주세요. 소비전력은 펠티어소자 통전 초기에 순간적으로 65W이지만 이후에 40W 정도로 정상작동되며, 필요 온도에 따라 팬 가동리 자동적 ON/OFF되어 실제 소비전력은 매우 작습니다.

02. 온도 제어의 정밀도를 너무 올리게 되면 외부의 온도에 따라 ON/OFF가 자주 발생하여 필요 이상의 전력이 손실되므로 정밀도는 +/-1℃로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여름 항상 냉방 모드라 의심되는 경우 설정 온도를 19℃로 해두면 본체 내부 온도는 19~20℃ 사이로 측정됩니다. 그러나 온도센서의 정밀도도 있으므로 실제 정확도는 좀 더 넓어지며 에너지 절약을 위해 설정온도에 가까워지면 팬의 가동을 정지함과 동시에 펠티어 전원을 멈추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전력손실을 막아주고 있습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숲속의작은친구들/바부르마트] 학습 애완 방충사육케이스/

November 21, 2016

1/3
Please reload

Recent Posts
Please reload

  • mzl_uhkajwpn
  • unnamed
  • Facebook Social Icon
  • Instagram - White Circle
  • Twitter Social Icon
  • YouTube Social  Icon

© Copyright 2011 by (주)숲속의작은친구들

Design by BABUR​

Contact Us

Tel: 052-262-7202

Fax: 052-262-7209

Email: tfif@tfifkorea.com

Email2: lilu811029@naver.com

Address

HeadOffice: 울산 울주군 언양읍 재궁골길 42